본문 바로가기
지부별 게시판 및 까페/지역지부소식

<부산진지부> 8월 달고나 '하이볼과 함께하는 지식샐러드' 일본핵오염수 팩트체크

by 부산여성회 2023. 8. 30.

8월 달고나-하이볼과 함께하는 지식샐러드(일본핵오염수 팩트체크)

23년 8월24일에 일본이 핵오염수를 방류하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의 패전국인 일본은 반성 없는 역사왜곡으로 78년을 지내오더니 일본은 다시 인류의 연결 고리인 바다에 핵오염수를 방류하였습니다.

일본 어민연합회도 반대한다는 핵오염수를 국민의 힘 의원들은 수족관 물까지 퍼마시며 안전하다는 대국민 사기극을 펼치고 있으니 정말 국민들을 개돼지로 취급하는 듯합니다.

8월 달고나는 일본핵오염수 위험하다는 것은 알겠는데 어떻게 위험한 건지 팩트체크 강의를 듣는 시간이었습니다.

후쿠시마 핵오염수! 방류반대
부산은 어떻게 싸워왔는지 영상도 보시길 바랍니다.

회원 소감
- 일본이 전세계를 향해 악의를 푸는 이유가 무엇일까? 일본은 예전에 핵폭탄 테러를 당했다. 다 같이 죽자는 것 같다.
- 일본은 주체성이 없다. 핵오염수 방류도 나 하고 상관없다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 기후정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와중에 일본이 오염수를 방류했다. 미국 뒤에서 세계를 제패하고 싶은 일본이다. 미국이 우리나라를 지켜줘서 고맙다고 생각해서는 안된다. 미국은 전쟁을 바란다. 패권주의 미국의 논리를 잘 알아야한다.
-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는 여론이 이러다 사그라지겠지 했는데 아니다. 바다에 오염수를 방류 한다는 것은 먹거리와 자녀들이 있는 여성의 흥분 포인트가 같다는 것에서 동질감을 느낀다. YMCA 에서도 내부적으로 오염수 방류 반대에 대한 얘기는 1도 하지 않는다. 같은 직장의 청소년 지도자, 상담자 선생님들이 청소년 대상으로 기후위기, 청소년 활동등에 대해서 애를 쓰면서도 집회에는 가지 않는다. 본인이 하는 일과 개인입장에서의 괴리감이 느껴진다.
- 에코페미니즘에서 모토는 '지구를 떠날 생각을 하지마'라고 한다. 지구를 떠나면 된다고 생각하는 자본가들과 달리 지구를 온전히 지키면서 공동체 의식을 가지자고 한다.
- 경상도 우리 부산이 나서야 대한민국 역사도 바뀐다.
- 민주당은 집회가서 인증샷 남기기 바쁘다. 공천을 받으려는 행동이라는 것이 뻔히 보인다. 국회의원으로 180석 뽑아줘도 사탕 발린 말만 하는 민주당이다.
- 내년 예산인 희망지구 사업 다행복 예산을 반으로 줄인다고 한다. 연대를 없애려고 한다. 2030 엑스포 유치에 예산을 거대 투자한다고 한다.
- 인체에 안 좋다는 것을 잘 몰랐다. 어마어마한 양의 오염수가 있다는 것에 깜짝 놀랐다.
- 중학생 딸이 핵오염수가 안전하다고 하던데요? 라고 물었다. 정부가 유튜브에 800억을 들여 공익광고를 만들었다고 한다. 우리 아이들이 유튜브를 통해 이 광고를 믿고 보면서 세뇌 당하고 있다. IAEA 기구가 친일기구라는 것도 모른다. 아이에게 잘 이해 시키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진보세력이 열심히 해야겠다. 청소년도 이런 교육을 받았으면 좋겠다.
- 오염수가 위험하다는 의견을 모함이나 괴담으로 몰아가는 것을 과학적 근거로 확인시켜주고 정확하게 밝혀주길 바란다.
- 7.8 핵오염수 방류반대 부산시민대회에 아이들과 갔었다. 오염수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아이가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어요? 라고 물어서 플랜카드를 만들어서 집회에 참여하자고 하였다. 아이는 뉴스를 안봐서 오염수가 방류된 것을 몰랐는데 알게 된 후 아이가 나 지금 당장 죽어요? 라고 물었다. 100년도 넘게 걸린다는데 오염수에 대한 내용을 잘 모르고 오염수 방류는 안된다고만 생각했었다. 아이에게 설명을 잘 해줄 수 없어서 답답했었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설명해 줄 수 있겠다. 많이 알았다.
- 일본 땅에 묻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는데 일본이 돈이 없으면 모금을 해서라도 일본 땅에 묻었으면 한다.
- 일본은 있었던 일을 없애고 싶어 한다. 사고 구조가 다르다.
- 걱정만 앞서고 뉴스를 볼 때 심각하다고 생각되었다. 일본 새끼보다 윤석열이 더 나쁘다고 생각한다. TV에서 윤석열이 나오면 안본다. 윤석열 끌어내리는 집회에 무조건 간다.
- 한국 국민의 역할이 중요하다. 한 달만에 11만명의 반대 서명을 받아져서 깜짝놀랐다. 대통령을 바꿔야 한다. 주말마다 집회를 한다. 집회에 함께 가자.
- 가만히 있을 것이 아니다. 윤석열을 내리고 정부가 제소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우리 회원님들의 소감을 정리해보니 후쿠시마 핵오염수 팩트체크가 잘 된것 같습니다. 함께 행동으로 보여줍시다!! 핵 오염수 더 이상 방류하지 못하도록 핵오염수 방류 저지 집회에 꼭 함께합시다.

모두들 하이볼~ 하이볼 하던데...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죠?
비법을 공개해 드립니다^^

*하이볼 제조
위스키(에반 윌리엄스 블랙) 양주잔1컵에 얼음넣고 진저에일 넣으면 끝 얼음 녹으면 위스키 좀 더 넣어드셔요

*리코타치즈샐러드 소스
발사믹 : 오리엔탈 = 6 : 4 비율로 하시면 맛있는 소스 완성

회원님들도 시간 나실 때 만들어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댓글